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기/충청

제6회겨울공주군밤축제

 

 

제6회 겨울공주군밤축제가 열린다고 해서 걸음을 하게 된다 ( 2023. 1. 6 )

공주하면 밤 생산으로 유명하다 

코로나로 인해 열리지 못한 축제가 3년만에 재개 되었다

행사장에 도착하니 주변 도로는 차량으로 온 도로며 주차장을 메우고 있었다 

축제장으로 들어 가 본다 

 

 2023 제6회 겨울공주군밤축제 

 기간 : 2023. 1. 6(금) ~ 1.8(일) 3일간

 장소 : 공주시 아트센터고마일원

 주제 : 공주 알밤과 떠나는 달콤한 여행

 

 

 

 

 

주행사장으로 가니  젊은이들은 난타공연을  열연하고 있었다 

 

 

 

 

 

 

 

 

 

 

 

 

 

 

 

 

 

 

 

널뛰기도 할수 있고, 투호놀이도 할수 있었다

알밤을 활용한 간식만들기를 체험할수도 있었다 

 

 

 

 

이런 포토죤도 있었다 

 

 

 

 

푸드트럭에는 스테이크, 닭강정, 타코야끼, 쉬림프박스, 커피, 음료등이 있었다 

 

 

 

 

 

 

 

 

 

사회자는 기념식 행사를 안내하게 된다 

공주시장님의 개회사와 , 의회의장님이 축사를 하게 된다 

 

 

 

기념식의 하이라이트인 대형화로에 점화식을 하게 된다

점화가 끝나고 나무가 어느 정도 타고나면 밤을 굽게 된다

 

 

 

 

 

 

 

 

 

 

 

 

 

장작불에 불을 붙이니 화염이 하늘 높이 오른다 

 

 

 

 

 

 

 

 

 

대형화로(지름2m)에 알밤을 굽게 된다 

잘 익은 군밤은 겨울 간식으로는 으뜸이다

대형화로에 직접 알밤을 구워도 본다

긴 막대의 철망에 알밤을 넣고는 노릇하게 구워 먹는 재미는 

너무도 쏠쏠하다

잘 익은 군밤을 조금 사오게 되고 ...... 

 

 

 

 

 

 

 

 

 

 

 

 

 

 

 

 

 

 

푸드트럭 외도 많은 부스에 각 농원이나 업체에서 또 지역간에 밤으로 만든 음식을 전시 해두었다 

밤으로 만든 가공식품도 다양함을 알게 된다 

 

이제 축제장을 나서게 된다 

코로나로 인해 3년 가까히 축제가 이루지 못했는데 이제 지방마다 축제가 활발히 열리고 있다 

그러나 아직도 코로나가 안전하다고는 볼수가 없는터 각별히 조심은 해야 할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