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기/전라

함평국화축제 - 함평국화 K-문화를 담다

이태원 참사로 인해 많은 젊은이들이 희생하였습니다

그 분들의 冥福을 빌며, 부상자분들의 조속한 쾌유를 빕니다

조금이라도 애도하는 뜻에서 저의 포스팅도 댓글은 허용치 않습니다

다시는 이 땅에 그런 사고가 없기를 기원합니다

 


 

 

 

가을은 점점 깊어만 가고 있다

어딘가 훌쩍 떠나고 싶은 요즘이다

지인 부부와  함께 함평국화축제장을 찾게 된다 ( 2022.10.24 )

국화는 가을꽃의 대표적인 꽃이 아닌가

함평하면 누구나 나비축제를 떠 올리게 되지만 국화축제 또한 유명한 곳이다 

 

 

함평국화, K- 문화를 담다 

라는 주제하에 성대하게 축제가 지난 21일부터 열리게 되었다 

 

 

주차장에서 강 둑방으로 오르니 축제장이 보인다 

입구부터 국화축제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 

 

 

 

 

강변에는 코스모스가 아름답게 피어 있었다 

푸른 강물과 함께라써 무척이나 아름답게 보인다 

 

 

 

 

다리를 건너는데도 모두 국화로 장식 해 두었다 

국화향이 후각신경을 자극한다 

그윽한 향이다 

이것이 菊香이다 

 

 

 

 

 

 

 

 

 

대한민국 국향대전 

이제 입장을 매표후에 하게 된다 

 

 

 

 

 

 

 

 

 

 

입장하니 놀라움을 금치 못한다 

가는길에는 온갖 국화로 그것도 갖가지 색상의 국화로 

장식을 해 두었는데 시선을 어디에 둘지 모른다 

 

 

 

 

 

 

 

 

 

경복궁의 근정전이 국화 꽃으로 장식 해 두었다 

용상에는 포토죤인데 줄을 서고 있었다 

 

 

 

 

 

 

 

 

 

 

이곳만은 공룡도 국화로 단장하고 있었다 

 

 

 

 

 

 

 

 

 

 

 

 

 

 

 

 

 

국화로 장식된 조형물은 근정전, 국향대교, 9층탑, 무지개터널, 뽀로로, 고래,공룡, 용, 동물원등

갖가지 전시하고 있었다 

군데 군데 포토죤이 있어 서로 인증샷 담기에 줄을 선다 

 

 

 

 

 

 

 

 

 

 

 

 

 

 

 

 

 

 

 

 

 

국화로 장식된 터널속으로도 걷게 된다 

 

 

 

 

 

 

 

 

 

 

 

노란국화와 함께하는 팜파스도 가을을 느끼게 하고 

 

 

 

 

 

여의주를 문 용의 조형물이 이채롭다 

 

 

 

 

 

 

 

 

 

 

 

돌고래가 국화로 된 옷을 입고는 솟구쳐 오른다 

 

 

 

 

 

 

 

 

 

 

 

 

 

 

 

 

 

핑크뮬리가 연보라빛으로 시선을 머물게 하고 

 

 

 

 

 

작은 국화로 된 분재 전시관을 입장하니 

수석이나 괴목에 작은 국화를 접목시켜 키웠는데 어떻게나 아름다운지 

 

 

 

 

 

 

 

 

 

 

전시공간은 비단 국화 분재만이 아니였다 

다육식물관, 자연생태관, 수생식물관, 허수아비전시, 슈퍼호박전시 등 다양했다 

 

 

 

 

 

 

 

 

 

 

문화예술공연도 다양하게 있어 오랜 시간을 갖고 입장하면

참 볼만할듯 하다 

특히나 드론라이트쇼가 있는데 보지 못하는것이 

아쉽기만 하다 

공연도 있지만 체험프로그램도 있었다 

풀피리연주체험, 국화타투, 소원연날리기, 국화방향제만들기, 국화꽃염색등이 있어

가족과 함께 와서 체험을 하면 더 좋을성 싶었다 

 

 

 

야간조명을 설치 해 두었기에 밤에 오면 더욱 환상적일것 같았다 

 

 

 

 

 

국화 향에 취하고 

국화꽃에 현혹되었다

이제는 아쉽고 더 머물고 싶지만 건너온 다리로 다시 걷게 되면서

축제장을 뒤로 하게 된다 

 

 

 

 

 

 

 

 

 

국화축제를 잘 본 하루였다

법성포구의 풍경에 멍 때리기도 한다 

가을은 이렇게 깊어만 가는가 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