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기/중국호도협,옥룡설산트레킹

호도협과 옥룡설산 트레킹(6) - 리장 고성관광 2편




* 대문사진 :  리장고성 한 골목에서 본 옥룡설산 정상, 구름이 조금 있으나 그래도 이렇게라도 볼수 있는것이 여간 다행스럽지 않았다







"  호도협과 옥룡설산트레킹(6) - 리장고성 관광 2편  '

(  2016. 9. 25  )


리장고성을 관광하고 흑룡담공원을 보면 이제 이번 트레킹은

모두 마치고 귀국길에 오르게 된다

아쉬움은 옥룡설산을 고산증으로 높이 오르지 못하고

안개와 운해로 인해 제대로 못 본것이다


이번 여행 마지막으로 보는 리장고성 좀 더 많은것을 보게 된다






전날 옥룡설산 정상을 보지 못했기에 오늘은 쾌청한 날씨인지라

먼 곳에서라도 옥룡설산의 정상부를 볼수 있을까하고 골목길을 오르게 된다

고성의 드 넓은 모습이 한 눈에 들어 온다

모두가 기와집이 끝없이 보인다


























뜻한바와 같이 옥룡설산의 정상이 보인다

주변에 구름이 다소 있지만 옥룡설산 정상이였다

감격스럽다  먼발치에서라도 보게 되니

알프스나 로키처럼 만년설이 많이 보이진 않으나마 눈도 볼수 있었다



















골목길엔 옥룡설산을 잘 볼수 있는 집에 뷰를 보는데 5위안(元)을 받았다

한 진사님은 삼각대를 거치 해 놓고 구름이 걷히기를 바라는 모양이다 ㅎㅎ




































































곳곳의 벽에는 그림문자인 동파문자를 만날수 있었다

그림으로 뜻을 전하니 쉽게 그 의미를 알것 같았다


























골목 구석구석을 다니면서 이국의 온갖 모습과 생활상을 보게 된다

여러가지의 상품과 음식점, 카페등을 볼수 있었다

그 중에 나의 시선을 머물게하는 과일, 그것은 두리안이다 ( 위사진 )

마치 도깨비 방망이 같이 생긴 두리안

껍질을 까고 먹는데 냄새가 아주 고약하다

그래서 호텔에는 반입이 금지 되어 있는 과일인데

마치 인절미같이 쫀득하기도 한 과일이다

베트남에서 많이도 먹어본 추억이 되살아 난다

이것 맛 들이면 와이프도 잡히고 먹는다고 하니 ㅋㅋㅋ





다시 광장으로 오게 된다

광장에는 젊은이들의 게임은 끝나고 나시족 할머니들이

고유 의상을 입고는 빙 둘려서 춤을 추고 있었다



















마치 우리나라의 강강술래 같아 보인다

흥겹게 춤을 추니 이 광경을 보고 있던 관광객들이 하나, 둘씩

함께 어울려져 추는데 참 신기하기도 하고 어깨춤이 덩달아 추게도 된다












그 모습을 동영상으로 담아도 본다






아직도 주워진 시간이 남기에 다른 골목길로 가게 된다

물이 흐르는 개천에 이르게 된다

그곳엔 꽃들이 많았다  그 중에 국화가 특히 많이 보인다

양편은 주로 카페였다  

사진작가들이 모델들의 포즈를 카메라로 담기도 한다

슬쩍 몇 컷을 담아본다 ㅎㅎㅎ


























한 카페에 들려 라떼를 주문했다

한잔에 58위안이다  우리돈으로 10,000원 가까히 한다

맛도 좋았지만 정성껏 모양을 내 주었기에

여행자의 마음을 즐겁게도 했다






















































악기점에는 한 아가씨가 북같은 악기를 치고 있었다

그 손놀림이 현란했고 표정도 아름다웠다








































주워진 자유시간이 어느덧 지나 다시 가이드를 따라 가게 된다

리장고성은 정말 아름다운 곳이였다

세계유산에 선정되기 충분했다

가이드를 따라 간 곳은 이번 여행의 마지막 코스인 흑룡담공원이다






리장고성은 정말 아름다운 고성이였다

전날에 보지 못한 옥룡설산의 정상을 볼수 있었고

800년 전에 나시족 마방들이 만들어 놓은 리장고성은

동파문자만큼이나 그들의 생활상과 문화를 엿 볼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