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기/동남아

[ 대만여행 13 ] 대만 여행을 왜 먹방여행이라 하는가 ?










"   대만여행 13 - 대만 여행을 왜 먹방 여행이라 하는가 ?  ( 대만여행기 끝 )   " 



여행의 즐거움은 크게 세가지라 한다

볼거리, 먹거리, 그리고 잠자리라 한다

볼거리는 짧은 기간동안 명소만 골라 보았기에 대체로 만족하게 된다

흔히들 대만에 가면 먹거리가 좋아서 여행지로 선정하기도 한다  

그래서 대만 여행을 먹방여행이라 할 만큼 먹거리가 다양하고

미식가들이 많이 찾는 이유중 하나이다

윤슬이 찾아 먹은 먹거리 몇 가지를 정리 해 본다



1.  딤 섬 (만두)




우리가 딤섬을 먹은 식당은  고기(高記, Kao Chi )집이다

1949년부터 영업을 했으니 역사도 쾌나 오랜된 집이다





딤섬(만두)이 몇 차례 마치 코스 요리처럼 나온다

예쁘게 만든 만두는 나올적 마다 그 모양이 다르다

언젠가 시안(西安) 여행시에도 만두 전문점에 갔는데

그 중 아주 작은 거짓말 좀 해서 ㅎㅎ 콩알 만큼 작은 만두가 나오는데

어떻게나 맛나든지, 가이드 설명에 의하면 

" 서태후가  정권을 빼았기고 시안에 가서 식음전폐하고 있을적에

한 궁녀가 작은 만두를 빚어 이 만두를 먹고는 회복하여

다시 권력을 탈취 했다 " 고 한다





소스로는 간장과 식초 그리고 생강을 길고 가늘게 썰은것이다

어떻게나 맛나든지 정말 이걸 먹고 서태후처럼 원기 회복하여

다음날도 여행을 잘 할수 있었다  ㅎㅎㅎ

대만에 가면 반드시 딤섬은 먹어봐야 합니다












2. 망고빙수



여행중에 가장 많이 먹어 본 망고빙수이다

망고는 열대 과일로써 누구나 좋아하는데 그 망고가 첨가된 빙수이니

그 맛을 짐작 할 수 있다 

달콤하면서도 시원하고 망고의 식감이 좋으니 ......





101층 전망대에서 먹어본 망고빙수






서문정거리엔 삼형매(三兄妹)집이 있었다

이 집은 우리나라에도 잘 알려진 집인데 이곳의 망고빙수는 특이했다

우유를 얼게 해서 갈은것에 망고를 첨부한것이 정말 맛났다





우유를 얼게 해서 갈았고 망고 아이스크림에다 망고를 얼군 망고빙수

서문정거리에 가면 반드시 먹어야 할 것이라 추천한다




3.  땅콩 아이스크림










지우펀거리에 가니 먹자 골목 있었다

온갖 음식이 우리를 유혹하게 한다

마치 동대문광장시장이나 속초중앙시장 또 부산국제시장 같은 ......

망고젤리도 먹고 , 특이한것은 땅콩 아이스크림이다





두분이 연신 만들고 있는데, 미리 땅콩을 엿과 함께 얼군것을 대패로 갈아

밀가루로 만든 피에다 아이스크림과 함께 땅콩을 첨가해서

마치 전병같이 만들은것인데 이 또한 입안에 넣으면

살살 녹는게  둘이 먹다 한사람이 죽은지도 모른다




만드는 과정이 어떻게나 현란한 손 놀림인지 ......





4. 곱창국수



대만 타이베이에는 우리의 명동처럼 서문정거리가 있다

여행자는 야시장이나 그 나라의 중심지 거리를 걷고 싶고 가고싶어한다

왜냐하면 그곳에 가면 온갖 물건이 다 있고 여러 사람들을 만날수 있으며

그곳의 문화를 쉽게 접할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택한곳은 서문정거리이다

곱창국수나 우육면도 대만 먹거리중 하나이다고 해서 찾은곳은

 곱창국수집 아종면선이다

 곱창국수를 먹을려고 길게 줄을 서서 기다렸다 

그것도 홀이 아니고 길거리에 서서 먹는것이다  



 
















가격은 큰 그릇에 65元이니 우리돈으로 2,600원

작은것은 50元이다 

금액은 적지만 뭐든지 잘 먹는 윤슬이지만 입맛에 안 맞았다

차라리 우육면을 먹을걸하고 후회도 ㅎㅎㅎ











5. 몽골리안 BBQ




대만에 가면 몽골리안 BBQ도 반드시 먹어봐야한다

야채와 소스 그리고 갖가지 고기(쇠고기, 돼지고기, 양고기등)를 골라서

커다란 철판 위에다 익혀 주는 요리였다

그러나 이집도 한국 관광객이 많이 오는 대과벽(大戈壁) 집인데

우리가 늦게 갔어인지 식자재가 별로 없었다



















맛은 그런대로 괜찮았지만  청결치 못했고 식자재가 많이 있질 않아

 만족치는 않았다




6. 대만식 훠궈

훠궈가 뭣인가 보니 샤브샤브를 말한다

화련시에서 중식을 훠궈 전문집으로 갔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샤브샤브식이 아니고 자신이 원하는 식자재를

쇠조리에다 넣고는  끓는 물에 익혀 먹는다 고기는 별도로 하고서

이것 역시 만나는 음식인데 원체 많은 관광객으로 인해 

제대로 먹질 못했다  ( 사진 찍을 엄두도 나질 않았다 ㅎㅎ )



7. 대만 과일 

   



대만은 아열대성 기후 나라인지라 열대 과일이 많이 생산되는 국가이다

그 중에 석가(釋迦)라는 과일이 가장 인상적이면서 가장 맛이 독특했다

과일 모양이 마치 석가모니의 머리같이 생겼다 해서 석가인데

그 맛이 얼마나 달콤한지 마치 꿀을 발라둔듯 했다

그래서 영문명은 suger  apple 이다



























대만 여행중에 먹어본 음식을 대충 나열 해 봤습니다

혹 대만여행을 가시면 참조 하시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여행이 먹방여행도 되었으면 합니다